종이를 반으로 접어서 준비한다.
테스트용 패턴을 중앙에 정확히 위치를 맞춘다.
위치가 맞춰지면 외곽선을 샤프로 정확히 베껴낸다.
베껴내는 중간,중간 날개 부분이 정확히 중앙선에 맞춰지는지 확인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좋다.
월형의 간섭을 받지 않는 인스텝 아치 쪽에서 탑라인에 직각이 되게 뒤집음 재봉선을 잡아서 접어준 다음 따로 그려준다.
남은 부분도 잘 베껴낸다.
테스트 갑피를 골씌움 했을 때 모자르거나 넘치는 부분을 수정해준다.
테스트용 갑피의 수정된 페더엣지 선에 맞게 가위로 잘라준다.
패턴의 안쪽 페더엣지 선을 정확히 수정하기 위함이다.
골밥선을 늘려주기 위해서 위사진과 같이 외피의 뒤집음(우라) 미싱 자리를 연장시켜준다.
바로 위작업이 끝나면 테스트용 제갑을 정확히 맞춰준다.
수정된 부분을 빨간 볼펜으로 그어서 확실히 구분 시켜준다.
앞부분도 같은 방식으로 위치를 맞춰준다.
안쪽은 통상적으로 인스텝 아치쪽이 바깥쪽보다 더 넓게 나온다.
수정된 선을 위사진과 같이 확인할 수 있다.
뒤집음(우라) 재봉을 하면 길이가 짧아지므로 가장자리에 각각 1mm 정도의 여분을 따로 주면 좋다.
플랫을 제외한 힐하이트(승수)가 높은 구두들은 중창의 뒷부분이 특히 강력한 보강을 해줘야해서 강한 아대를 붙이는 관계로 두꺼워져있다.
그래서 뒷부분은 5mm 정도를 더 여유있게 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또 이렇게 포인티드한 토 모양을 가진 경우엔 발끝 부분이 유난히 많이 접히므로 반대로 골밥을 5mm 정도 적게 주는 것이 좋다.
위사진에 나와 있듯이 폭에 맞게 골밥을 표시한다.
샤프로 골밥 부분을 신중하게 그린다.
앞부분과 뒷부분의 접합 부분을 정확히 맞춰보고 정확히 맞도록 수정한다.
남는 부분은 칼로 깨끗이 수정한다.
외피패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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