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라인에서 5mm를 띄운 점을 표시한다.
이 점이 날개의 시작 지점이 된다.
이 지점은 디자인에 따라서 충분히 변경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교재는 전형적인 구두의 형태를 기본으로 잡기로 한다.
그 위치에서 8~10mm 위 지점을 표시한다.
이 점은 날개가 잘 벌어지않고 위치를 고정시켜주는 중요한 위치이다.
뒷춤쪽으로 8~10mm 정도 빼주면 사뜸 위치가 잡힌다.
끈구멍의 위치는 통상적으로 가장자리에서 10mm 정도를 띄우는 편이다.
가장자리에서 너무 가까우면 가죽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혀의 위치는 날개와 앞부분 센터라인의 교차점에서 탑라인 쪽으로 8~10mm 정도가 적당하다.
날개가 붙을 덧붙임밥을 10mm 잡아준다.
나중에 패턴을 3D에서 2D로 전환할때 도움이 되도록 혀과 날개 덧붙임밥도 잘 연결되도록 그려준다.
각종 수치들도 잘 재어서 꼼꼼하게 표시를 해준다.
3D에서 2D로 변환됐을 때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실마리를 줄 수 있는 소중한 기록이 된다.
복숭아뼈가 닿지 않게끔 주의하며 탑라인을 조심스럽게 그려준다.
페더엣지라인에 떨어지는 날개의 위치는 앵클 포인트와 페더엣지의 교차점에서 앞쪽으로 20mm 정도가 적당하다.
스케치가 끝나면 마스킹 테이프를 고루 붙여준다.
바르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여화와 같으므로 여화플랫에서 참고를 하면 된다.
뱀프라인과 디자인을 마스킹 테이프 위에 다시 정교하게 그리면 구두골 스케치는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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